인도네시아 투자 및 기업환경 세미나

seminar

투자조정위원회와 한아세안센터,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이 공동 개최한 인도네시아 투자 및 기업환경 세미나 (Investment and Business Environment seminar on Indonesia)가 2013년 4월 8일 서울에서, 2013년 4월 9일 부산에서 2일간 개최되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인도네시아 투자조정위원회의 자본투자홍보부서장이 주안점 연설을 위해 참석하였다. 이외에도 투자조정위원회의 자본투자홍보부 임원, 외교정책연구센터와 산업부, (주)Riset Perkebunan Nusantara 회장과 (주)Korindo 회장 등이 참석하였다. 서울에서 열린 세미나에서는 약 120여개의 기업이 참가했고, 다음날 부산에서는 약 50개의 한국 기업이 참가했다.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과 한아세안센터를 대표하여 참석한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 부대사의 환영사에서 한국의 기업들이 인도네시아에서 긍정적인 투자 기회를 얻기위한 정보를 이번 세미나를 통해서 얻을 수 있길 기대했다. 또한 인도네시아의 투자 가치와 투자목적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투자 가능성을 알리기 위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세미나에 참석한 모든 참석자들은 향후 몇년안에 인도네시아는 세계경제에 큰 힘을 가진 나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나라로 인지하였다. 또한 여러가지 투자가능성과 투자규칙 및 인도네시아의 바이오에너지, 바이오매스, 전자부품, 자동차 부속품분야에 투자하려는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인도네시아 정부가 제공하는 투자장려책에 대해서도 언급하였다. (주)Korindo는 인도네시아에서 비즈니스에 성공한 기업들의 성공사례를 전했다. 덧붙여서, 한국 기업인 (주)Korindo는 이미 인도네시아의 야자수와 농업 산업 분야에 투자한 바가 있다.

세미나가 끝난 후에는 인도네시아의 바이오에너지, 바이오매스, 전자부품, 자동차 부속품분야의 투자 가능성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길 원하는 한국 기업들과 1:1 비즈니스 미팅이 진행되었다.

 

Indonesian Embassy Seoul © 2014